본문 바로가기

국가공인자격/ITQ & DIAT & E-TEST

[엑셀강좌]엑셀함수_FACT함수

 

 

[엑셀강좌]엑셀함수_FACT함수

 

 

안녕하세요, 온라인컴퓨터강좌 컴띵입니다.

저녁이 되니 날이 선선~ 한게 밖에 나가서 산책이라도하고 싶은 날씨입니다ㅎ

 

오늘 엑셀강좌에서 알려드릴 엑셀함수는 바로 FACT함수입니다. FACT하면 사실이라는 뜻만 생각나는데요,

함수에서는 계승을 계산하는함수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FACTORIAL의 약자라고 하네요ㅎㅎ 역시 엑셀함수는 참 많네요ㅎ 캐도캐도 또 나오는 그런 느낌이예요ㅎㅎ

 

계승을 계산하는 엑셀함수인 FACT함수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파일을 열어서 계승을 구할 숫자를 입력합니다.

 

 

 

FACT함수를 입력하고 숫자가 입력된 셀값을 입력합니다.

B2셀에 들어있는 숫자의 계승을 계산하기위한 수식은 =FACT(B2) 이렇게 입력하면 되겠죠^^

 

 

 

값이 나왔습니다. 5의 계승값은 120이네요ㅎㅎ

 

 

 

 

15의 계승값을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FACT를 입력하고 Crtl + A를 눌러 인수입력창을 생성하도록 하겠습니다.

FACT함수의 뜻을 간략하게 설명해놓았네요ㅎ

 

 

 

1부터 15까지의 숫자를 곱한 값이 바로 계승값인데요, 와우 정말 숫자가 어마어마하게 나왔습니다ㅎㅎ

 

 

 

 

자동채우기 기능을 이용하여 다른 셀의 계승값을 구했습니다.

 

 

 

계승값을 구하는 엑셀함수인 FACT함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까 알려드린 엑셀함수처럼 평소에 유용하게 사용하지 않지만 알아두면 사용할 곳이 생기는 것이 바로 엑셀함수인데요.

 

스크랩하거나 즐겨찾기 해 놓으시고 필요할때 찾아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날이 선선한 것이 기분이 좋아집니다ㅎ 어서 포스팅을 끝내고 밖에서 시원한 수박 한조각 해야겠습니다ㅎ

 

오늘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온라인컴퓨터강좌 컴띵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