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공인자격/ITQ & DIAT & E-TEST

[ITQ_엑셀]엑셀강좌_엑셀파일 텍스트로 저장하기

 

 

 

[ITQ_엑셀]엑셀강좌_엑셀파일 텍스트로 저장하기

 

안녕하세요, 온라인컴퓨터강좌 컴띵입니다.

오늘 두번째엑셀강좌는 바로 엑셀파일을 텍스트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한동안 이슈가 되었었던 그런 기능인데요, 개인정보 유출이 한창 심할때가 있었는데요, 여러분들은 피해가 없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전 이미 다 털렸어요ㅎㅎ 이제는 개인정보가 유출안된게 신기할 정도니까요ㅎ

 

엑셀파일로 저장된 개인정보를 메모장인 텍스트형식으로 저장해서 옮겼다고...하더라구요 ㅠ

그런데 저 이 방법을 엑셀강좌로 포스팅해도 되는거겠죠? 안좋은 방향으로 사용되는것만 아니라면 상관없지않을거라 생각하고 계속 엑셀강좌 포스팅을 적어볼게요ㅎㅎ

 

 

엑셀에 데이터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지금 커피를 마시는 중이라 커피브랜드와 카페이름을 적어보았습니다.

 

 

 

파일 -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파일형식을 텍스트(탭으로 분리)를 선택해줍니다.

 

 

 

파일이름을 입력하고 파일형식이 제대로 선택되었는지 확인하고 저장을 입력해주세요.

 

 

 

경고창이 뜨지만 가볍게 무시해주셔도 됩니다ㅎㅎ

제가 엑셀의 여러 형식으로 저장해본 결과 일반 엑셀형식이 아닌 다른 형식으로 저장할 경우에 이런 경고메세지가 뜨더라구요ㅎ 그냥 저장해도 데이터는 무사하니 걱정말고 '예'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오잇. 엑셀파일이 텍스트로 저장된 것이 보입니다. 한번 열어볼까요?

 

 

 

메모장안에 엑셀시트에 입력했던 데이터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호라 이런식으로 우리의 개인정보를 빼돌렸던

거였군요.. 나쁜 싸람 나쁜싸람~

 

인구가 늘어나고 기계화가 진행되면서 사람들에게

고유번호, 또는 코드로 식별하게 되는 세상이 왔습니다.

예전 마이너리티 리포트에서처럼 사람들의 모든 정보를

컴퓨터에 입력하고 통제하게 되는 그런날이 정말 멀지않은것 같네요. 그런 세상에서는 어떻게 살아가야할까요?ㅎㅎ

 

엑셀강좌 포스팅하는데 너무 심오해지는거 같네요;;

다시 엑셀강좌로 돌아가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오늘은 엑셀파일을 텍스트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온라인컴퓨터강좌 컴띵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