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공인자격/ITQ & DIAT & E-TEST

[ITQ_엑셀]엑셀강좌_한/영 자동고침 설정기능

 

 

 

[ITQ_엑셀]엑셀강좌_한/영 자동고침 설정변경기능

 

 

안녕하세요, 온라인컴퓨터강좌 컴띵입니다.

오늘 하루종일 비가 내리네요ㅎ 이제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려나요~ 어제 포스팅에서 한 말이 씨가 되었나봅니다ㅎㅎ당분간 빨래 때문이라고해도 제습기를 틀어놔야겠습니다ㅠ

 

건조하면 가습기, 눅눅하면 제습기.. 추우면 선풍기나 에어컨 그리고 추우면 히터를 켜는게 어찌보면 당연해진것 같습니다. 옛 선조들은 대체 어떻게 이 모든 가전제품없이 살아갈수 있었던걸까요?

 

아마도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조선시대에 떨어지면 굶어죽거나 병에 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오늘 엑셀강좌를 시작하기전에 너무 장황하게 이런저런 얘기들을 늘어놓았네요ㅎ

요즘에는 제가 하고싶은 이야기들을 이렇게 매일매일 적는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 중 하나가 된것 같아요^^

 

 

이제그만 본론으로 들어가야겠습니다ㅎ 오늘 엑셀강좌에서 알아볼 내용은 한영 자동고침 설정변경하는법 입니다.

이것도 간단한 엑셀기능이지만 이거 은근 짜증납니다..ㅎㅎ

 

나는 영문자판으로 놓고 입력하는데 자꾸 엑셀이 지맘대로 한글로 바꿔버리는..현상이 반복되면 슬슬 속에서 짜증이

솟구치는데, 오늘은 결국 엑셀기능을 찾아내서 바꿔버렸습니다ㅎㅎ

 

제 성질도 참ㅋㅋㅋ 그쵸?

한영 자동고침 설정변경기능,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엑셀파일을 하나 열어주시고 한글단어를 영문자판으로 놓고 입력해줍니다.

영어로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시면!

 

 

멋진 장동건배우님~~!!! 이름을 적었지만 전 영문으로 적힌 텍스트가 필요해요ㅠ

엔터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한글로 변경되는 자동고침기능이 미워지는 시점입니다ㅎㅎ

 

 

 

다시 시도하려다가 그냥 옵션에서 설정을 바꾸기로 했습니다ㅎ

파일 탭을 클릭해주세요.

 

 

 

파일 - 옵션을 클릭합니다.

 

 

 

엑셀옵션에서 언어교정 메뉴를 클릭하면,

바로 자동고침 옵션이 보여집니다. 여기서 아무리 찾아봐도 자동고침설정을 변경하는 메뉴가 없네요.

빨간네모안에 들어있는 '자동고침옵션'을 클릭해줍니다.

 

 

 

자동고침 창이 표시되면서 드디어 보여지네요.

한/영 자동고침에 체크되어있는것을 해제한 후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다시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문자판으로 '장동건'배우님의 이름을 적었더니, 한글로 변경되지 않는군요 ^^

 

성공입니다ㅎㅎ

 

이제는 한글을 영문으로 입력해도 변경이되지 않는군요. 저에게는 딱 필요한 그런 엑셀기능입니다.

이런 기능은 솔직히 양날의 검인 기능이라, 어떤게 좋다고 말할 수가 없는 것 같아요, 때에따라 그리고 상황에 맞춰서 사용하는 수밖에 없죠^^ 모든 것들이 그렇듯이 말입니다.

 

이렇게 비가 언제까지 올지는 모르겠으나, 오랜만에 내리는 비가 저는 반갑지만 합니다^^

농사가 잘 지어질수 있도록 딱 그만큼만 적당히 비가 내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오늘 엑셀강좌 포스팅의 마무리를

ㅎㅎㅎㅎ 오늘도 수고많으셨습니다. 온라인컴퓨터강좌 컴띵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