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공인자격/ITQ & DIAT & E-TEST

[ITQ_엑셀]엑셀강좌_엑셀 기본선 색상변경하기

 

 

 

 

[ITQ_엑셀]엑셀강좌_엑셀 눈금선 색상변경하기

 

 

 

안녕하세요, 온라인컴퓨터강좌 컴띵입니다. 

어제 제가 포스팅에 장마가 맞긴 맞냐고 적었는데.. 바로 장마가 시작됬네요ㅎㅎ

설마 하늘에서 그말 듣고 열받아서 그러는건 아니겠지? 하는 그런 엉뚱한 생각을 해봤습니다.

 

낮에 정말 비가 시원스럽게, 시원하다못해 무섭게 내리더라구요. 나중에 네이버기사를 보니 홍대역 침수...ㅎㅎ

정말 대단하네요!!

 

오늘 엑셀강좌에서 알아볼 내용은 엑셀 눈금선 색상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요새는 유난히 회사에서 저에게 엑셀을 물어보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제가 엑셀을 잘하는것도 아닌데,,

그냥 물어보면 잘 알려줘서 그런건지.. 잘모르겠습니다.

 

엑셀 눈금선 색상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슬쩍 물어보시더라구요ㅎㅎ 다행히 알고있는 부분이어서 바로 알려드렸지만

엑셀로 문서를 작성할때 가끔 셀서식으로 색변경하다가 오류가나서 짜증난적이 몇번 있었던터라, 흰색으로 변경해놓을까 심각히 고민중입니다ㅎㅎ

 

그리고는 바로 오늘 엑셀강좌 포스팅하며 알려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번뜩였지요~ 이런 기본적인 엑셀기능들은 알아놓으면 언젠가는 도움이 되는법이니까요^^

 

오늘은 간단하게 기본선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 엑셀파일을 하나 준비해주시구요~ 파일탭을 클릭해 줍니다^^

 

 

 

여기서 엑셀옵션을 클릭해줍니다.

엑셀기본구성 변경하는 방법은 전부 다 엑셀옵션으로 들어가면 있답니다^^

 

 

 

엑셀옵션을 열고 고급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스크롤바를 중간 쯤~ 내리다보면 ' 이 워크시트의 표시옵션' 이라는 메뉴가 보이실거예요^^

 

그 세부메뉴를 쭈욱 보다보면 이렇게 눈금선색을 변경하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색으로 변경이 가능한데요, 기본적으로는 연한 회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가끔 흰색으로 선을 변경하곤 합니다^^

 

 

 

흰색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끝!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눈금선이 흰색으로 변경되서 없어진 것 처럼 보입니다.

흰색으로 변경하지 않더라도 엑셀옵션에서 '눈금선표시' 항목에 체크를 해지하면 지금 보이는 화면처럼 하얀화면만

보이게 됩니다^^

 

 

 

오늘 엑셀강좌 어떠셨나요? 셀서식으로 변경하는게 귀찮으셨던분들! 이제 한방에 해결하시기 바랍니다ㅎㅎ

하루종일 비가 부슬부슬 내리네요~ 이런날엔 파전에 동동주가 짱인데 말입니다.

 

내일은 더 알찬 내용의 엑셀강좌로 찾아뵐게요^^ 온라인컴퓨터강좌 컴띵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