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래픽 디자인 & 영상 편집

[포토샵강좌]컴띵의 포토샵배우기 _ 반전효과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온라인 컴퓨터교육, 컴띵입니다.

 

오늘은 거울에 비친것 처럼 보이는 반전효과에 대해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이 작업을 하기위해서는 선택 툴에 대해 알고있어야 하는데요,

 

포토샵에는 사각 툴, 원형 툴, 가로선 툴, 세로선 툴 이렇게 있습니다.

또 올가미, 자석 올가미, 마술봉 툴 또한 선택 툴이지만 그건 추후에 작업과 함께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각툴은 말 그대로 사각형 모양의 영역을 선택할때 사용하는 툴이며, 원형 툴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가로선 툴과 세로선 툴은 가로/세로 방향으로 1픽셀 단위로 선택을 할 때 사용하는 툴입니다.

(가로선 툴과 세로선 툴은 아직 저도 사용을 안해봤네요;;)

 

오늘은 사각선택툴만 사용할 겁니다.

또한 트랜스폼 효과 중 Flip horizontal효과도 함께 사용할 겁니다.

 

 

 

정말 아름다운 그레이스 켈리...

이건 그림이 아니라 사진인데 마치 그림같은 착각이 들 정도네요ㅎ

 

 

 

먼저 작업에 사용할 사진을 불러와주세요.

저는 이전에 Jumping with love 사진전에 갔다가 찍은 그레이스 켈리의 멋진 뒷모습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작게봐도 아름답네요.. 사진을 열고 위에서 설명한 사각선택툴을 선택해준 다음,

원하는 영역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액자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선택해 주었습니다 .

 

사진 밖에 보이는 점선으로 선택된 영역이 제가 선택한 영역입니다.

 

 

 

Edit - copy를 선택해서 복사를 해줍니다.

이렇게 사진을 복사해도 되겠지만 보통은 Ctrl+V를 많이 사용하죠?

 

 

 

저는 새문서를 만들어서 사진을 붙여넣기 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은 원래의 사진에 반전효과만 넣어서 작업을 하셔도 됩니다^^

 

원하는대로~

 

 

 

새문서를 만들고 Edit - Paste를 클릭하여 붙여넣기해주세요.

같은 사진을 방향만 바꿔서 반전을 시켜줄거니깐 두번 붙어넣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두번 붙여넣기 후 사진을 원하는 위치로 이동해주세요.

 

 

 

Edit - Transfrom - Flip horizontalz를 선택해주세요.

 

 

 

 

효과를 넣으면 바로 이렇게 반전효과가 적용됩니다. 

적당한 위치를 잡아주고 사진보다 크기가 큰 캔버스는 정리해 주니 완성되었네요.

 

여러분도 원하는 사진을 가지고 작업해보시길 바랍니다.

온라인 컴퓨터교육 컴띵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