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공인자격/ITQ & DIAT & E-TEST

[ITQ_엑셀]엑셀강좌_ 행/열 바꾸기

 

 

[ITQ_엑셀]엑셀강좌_ 행/열 바꾸기

 

 

안녕하세요, 온라인컴퓨터강좌 컴띵입니다.

날이 많이 더워져서 불쾌지수가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더워서 차가운 음료를 많이 마시게 되니깐 배도 아프고.. 그렇다고 에어컨을 켜면 춥고 끄면 덥고.. 아... 어찌해야하나요ㅠㅠ 이런 상황이 대략 난감인걸까요? ㅎㅎ

 

그래서 요즘엔 사무실에서 가디건을 걸치게 되는것 같습니다. 창문을 열면 매연냄새와 담배냄새 테러에 에어컨을 켜지 않을수가 없어요ㅎㅎ

 

자꾸만 불쑥불쑥 올라오는 승질덕분에 마인트컨트롤하며 수행하게되는 요즘입니다ㅎ

 

오늘 엑셀강좌에서는 행/열 바꾸기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거.. 은근 간단한 기능인데, 생각보다 모르고 계신분들이 많더라구요~ 오늘 우리회사 직원분이 저를 조용히 부르시더니 수줍게 물어보는데,, 바로 행/열 바꾸기 기능에 대해 물어보신거였어요ㅎㅎ

 

그래서 바로 엑셀강좌를 포스팅해야겠다 싶었습니다ㅎㅎ 그럼 오늘의 엑셀강좌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엑셀파일을 열고 데이터를 입력해주세요ㅎ

저는 기억나는 순으로 그냥 배우님들의 이름을 적었습니다. 이건 제 머릿속에 기억나는대로 적은거구요 인기순 이런거 저얼~대 없습니다 ^^

 

 

 

이제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하고 Ctrl + C 또는 복사하기를 선택해서 복사를 해주세요.

 

 

 

이번에는 붙여넣기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클릭해주셔야합니다.

마우스 오른쪽버튼 클릭 -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눌러주세요.

 

세부메뉴가 있는데요, 세부메뉴를 선택하지 마시고 그냥 '선택하여 붙여넣기' 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이렇게 선택하여 붙여넣기창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제가 표시해 행/열 바꿈 체크박스에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확인버튼을 선택해줍니다.

 

 

 

보이는 것처럼 행/열이 변경된 것이 확인됩니다.

 

엑셀에서 행/열바꾸기,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알면 간단하지만 모르면 복잡한 엑셀의 세계.. 이렇게 하나하나 엑셀강좌를 꾸려가다보면 저를 포함한 여러분들 모두

엑셀의 신으로 등극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 엑셀강좌내용이 도움이되셨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도 도움이될만한 강좌를 들고 오겠습니다ㅎㅎ

오늘하루도 수고많으셨습니다.  온라인컴퓨터강좌 컴띵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