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공인자격/ITQ & DIAT & E-TEST

[ITQ_파워포인트]PPT기능_사용자지정메뉴 설정하기

[ITQ_파워포인트]PPT기능_사용자지정메뉴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온라인컴퓨터강좌 컴띵입니다.

브라질월드컵의 열기로 날씨까지 말라버렸나봅니다ㅎㅎ 어제 수아레스의 핵이빨 사건을 보며 어떻게 세계인의 축제인

월드컵에서 저런 행동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다른분이 작년월드컵의 파리채사건을 말씀해주셔서 

혼자 빵 터졌습니다ㅎㅎㅎ  참 사람들은 독특하고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는 걸 자꾸 느낍니다ㅎㅎ 

 

오늘 알아볼 PPT기능은 바로 사용자지정 메뉴 설정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능은 PPT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에 공통적으로 들어있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알아두면 자신만의 인터페이스를 구성하기 정말 좋으므로 포스팅하여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만의 파워포인트를 만들어주는 PPT기능, 사용자지정메뉴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PT를 하나 열어줍니다. 그리고 메뉴창에 빨간박스 씌워놓은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금 현재 사용자지정메뉴에는 저장하기, 되돌리기, 입력취소 이렇게 세 가지 PPT기능이 설정되어있는데요,

이 곳에 다른 기능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빠른실행도구 모음 사용자지정] 이라는 드롭박스에 바로 추가할수 있는 기능들이 보여집니다. 

열기, 빠른인쇄, 인쇄미리보기, 슬라이드쇼 처음부터 등등 여러 PPT기능이 있지만 제가 원하는 기능은 없네요.

 

그렇다면 기타명령을 클릭해 줍니다. 

 

 

 

기타명령을 클릭하면 파워포인트옵션에 사용자지정 옵션이 활성화됩니다.

왼쪽에 있는 PPT기능을 선택하고 가운데 추가버튼을 클릭하면 오른쪽으로 기능이 이동하면서 사용자지정메뉴에 설정이 되는 것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저는 그룹설정 기능과 새로만들기 기능을 추가해보았습니다.

 

 

 

확인을 눌러 파워포인트 옵션을 닫고 메뉴창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빨간박스 씌워놓은 곳을 확인해보니 조금 전 지정한 PPT기능들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지정메뉴를 설정해보았습니다.

간단하지만 본인의 업무스타일에 맞게 파워포인트를 세팅할 수 있고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추가해놓아 작업시간이

단축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마치 나만의 프로그램인 것 마냥 말이죠ㅎㅎ 사용자지정메뉴 하나 설정한다고 나만의 프로그램이라그러면 너무 오바하는 거 아닌가 하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어느날 다른 컴에서 작업을 하다가 익숙한 곳에 익숙한버튼이 없을때 느끼는 그

허전함과 내 컴퓨터에 대한 아련함은 느껴본 분들만 아는 감정이겠죠^^

 

본인만의 인터페이스를 구성하고 싶을땐, 사용자지정메뉴를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합니다 ^^

 

온라인컴퓨터강좌 컴띵이었습니다. 오늘도 수고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