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앱개발

[엔트리 강의]엔트리 배우기 어린이코딩 배워보자!

 

 

 

 

 

 

 

 

 

 

 

 

 

 

 

 

[엔트리 강의]엔트리 배우기 어린이코딩 배워보자!

 

 

 

 

 

 

 

 

 

 

 

 

 

 

 

 

 

 

 

 

 

안녕하세요, 온라인인터넷강좌 컴띵입니다 =D

오늘은 엔트리 배우기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엔트리 강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엔트리는 엔트리 교육연구소에서 제작한 초, 중등생들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용 프로그래밍 도구입니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온라인 브라우저상에서 구동되며, 오프라인 실행 버전도 존재합니다.


엔트리기존의 텍스트 코딩과 달리 블럭을 조립하는 방식으로 코딩할 수 있는 그래픽 기반 프로그래밍 프로그램입니다.
초등학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엔트리 강의를 통해서 엔트리 배우기 시작하는 어린이 수강생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린이 코딩으로 유명한 스크래치 코딩도 있는데요, 스크래치와 엔트리의 차이점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엔트리는 조금 더 교육적인 면을 강조하는 분위기이며, 스크래치에는 도움말, 티반 덩그러니 있지만 엔트리는 학습 기능, 강의 기능이 많이 발전되어 있습니다.
스크래치에서 오브젝트 숨기기/보이기 노가다로 처리해야 하는 부분을 엔트리에서는 스크립트 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엔트리 [entry] 1단계 코딩 프로그램 응용능력 실습 동영상 강좌  의 강의 목록입니다.

 

 

 

 

 

 

 

 

 

 

 

 

 

 

 

 

 

 

 

 

5회 방향회전과 시간을 이용하여 꿀벌을 움직여요, 3회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오브젝트와 낙서장 만들기 1 에 대해서 학습해보실 수 있으며,
위의 이미지는 실제로 엔트리 강의를 수강하시게 되면 보실 수 있는 강의 화면입니다.


어린이들도 엔트리 배우기 위해서 엔트리 강의를 수강하고 있기 때문에 성인 분들께서는 더욱 쉽게 학습해보실 수 있습니다.

 

 

 

 

 

 

 

 

 

 

 

 

 

 

 

 

 

 

 

 

20회 프로그램 응용과 작품 올리기 2 의 실제 엔트리 강의 화면입니다.

 

 

 

1회 엔트리를 소개합니다         
2회 엔트리 화면 둘러보기       
3회 어린이, 강아지 오브젝트를 추가 1        
4회 어린이, 강아지 오브젝트를 추가 2        
5회 방향회전과 시간을 이용하여 꿀벌을 움직여요       
6회 키보드를 이용하여 오브젝트를 이동해요       
7회 생김새 블록을 배워요 1 - 1       
8회 생김새 블록을 배워요 1 - 2       
9회 생김새 블록을 배워요 2 - 1       
10회 생김새 블록을 배워요 2 - 2       
11회 신호를 배워요 1       
12회 신호를 배워요 2       
13회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오브젝트와 낙서장 만들기 1       
14회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오브젝트와 낙서장 만들기 2       
15회 자료블록과 변수를 배워요 1       
16회 자료블록과 변수를 배워요 2       
17회 계산블록을 배워요 1       
18회 계산블록을 배워요 2       
19회 프로그램 응용과 작품 올리기 1       
20회 프로그램 응용과 작품 올리기 2 

 

 

 

엔트리 [entry] 1단계 코딩 프로그램 응용능력 실습 동영상 강좌  에서는 총 20회로 엔트리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작업 방법에 대해서 보다 꼼꼼하게 배워보실 수 있도록
세부적으로 구성된 인터넷 강의를 통해 엔트리 배우기를 시작해보실 수 있습니다.

 

 

 

 

 

 

 

 

 

 

 

 

 

 

 

 

 

 

엔트리 [entry] 2단계 코딩 프로그램 응용능력 실습 동영상 강좌  의 강의 목록입니다.

 

 

 

 

 

 

 

 

 

 

 

 

 

 

 

 

 

 

 

 

 

6회 피아노 건반을 만들고 건반을 누르면 소리가 재생되는 프로그램 실습, 12회 제한시간을 직접 지정하는 방법 학습 에 대해서 배워보실 수 있는데요.

 

1~5회에서는 타이머, 근접센서, 스크린 사이를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실 수 있으며,
10~20회에서는 내 위치를 알리는 방법, 날짜계산 방법, 포토앨범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실 수 있도록 엔트리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5회 순간이동하는 고양이 프로그램을 통해 함수 실습 의 강의 화면입니다.

 

 


1회 타이머를 배워요 1         
2회 타이머를 배워요 2       
3회 근접센서를 배워요 1        
4회 근접센서를 배워요 2        
5회 스크린 사이를 이동해요       
6회 내 걸음 수를 계산해요 1       
7회 내 걸음 수를 계산해요 2       
8회 내 걸음 수를 계산해요 3       
9회 내 위치를 알려줘요 1       
10회 내 위치를 알려줘요 2       
11회 내 위치를 알려줘요 3       
12회 내 위치를 알려줘요 4       
13회 날짜계산을 배워요 1       
14회 날짜계산을 배워요 2       
15회 날짜계산을 배워요 3       
16회 날짜계산을 배워요 4       
17회 포토앨범 만들기 1       
18회 포토앨범 만들기 2       
19회 포토앨범 만들기 3       
20회 내 마음대로 움직이는 공 만들기 1       
21회 내 마음대로 움직이는 공 만들기 2       
22회 내 마음대로 움직이는 공 만들기 3       
23회 움직이는 하트 만들기 1       
24회 움직이는 하트 만들기 2       
25회 메모장을 만들어요 1       
26회 메모장을 만들어요 2       
27회 페인트앱을 만들어요 1       
28회 페인트앱을 만들어요 2       
29회 페인트앱을 만들어요 3       
30회 페인트앱을 만들어요 4       
31회 실로폰 앱 만들기 1       
32회 실로폰 앱 만들기 2       
33회 실로폰 앱 만들기 3       
34회 하트뿅뿅 게임 만들기 1       
35회 하트뿅뿅 게임 만들기 2 

 

 

 

총 35회로 구성된 엔트리 [entry] 2단계 코딩 프로그램 응용능력 실습 동영상 강좌 에서는
보다 더욱 세부적으로 엔트리 강의를 통해 학습해보실 수 있습니다.

 

 

 

 

 

 

 

 

 

 

 

 

 

 

 

 

 

 

 

엔트리 배우기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엔트리 이외의 다른 어린이 코딩 프로그래밍 프로그램도 배우시기 위해서
연간회원으로 등록하면서 수강하고 계시는데요,
비용적인 부분에서나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나 효율적이니
참고하셔서 강의를 통해서 엔트리 배우기를 시작해보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