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공인자격/ITQ & DIAT & E-TEST

[ITQ_엑셀]엑셀기능_기본글꼴 설정하기

 

 

[ITQ_엑셀]엑셀기능_기본글꼴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온라인컴퓨터강좌 컴띵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쓸쓸하게 귀국하는 대표팀의 모습에 너무 속상한 월요일입니다ㅠ

이번 기회를 밑거름삼아 더욱 강한 대한민국 축구를 만들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쉽지만 4년후를 기약하며!

 

오늘은 엑셀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엑셀함수만 너무 열심히 포스팅한것같아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기본글꼴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엑셀기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파워포인트 기능들이 다양한만큼 엑셀도 기능이 다양한것 같습니다ㅎ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엑셀 기본글꼴 설정하는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엑셀파일을 열고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파일 - 옵션을 클릭하여 엑셀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옵션 메뉴에서 기본글꼴을 변경하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 - 새 통합문서 만들기에 가보면 기본글꼴 설정, 글꼴 크기, 시트기본설정 및 포함하는 시트 개수까지 확인할 수

있고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기본글꼴로 설정된 '맑은고딕'폰트에서 '꽃밭에서' 폰트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꺽쇠를 클릭하니 엑셀에 설치되어있는 폰트들이 보이네요ㅎㅎ 무료폰트인데, 참 많으다ㅎㅎㅎㅎ

저는 이 폰트 중 '꽃밭에서'라는 폰트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폰트를 설정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엑셀을 재부팅하면 변경된 글꼴이 적용된다고 알림창이 표시됩니다.

엑셀프로그램을 다시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텍스트 밑에 새로운 텍스트를 입력해보았습니다. 변경된 글꼴이 적용되었네요^^

 

회의출력시 또는 회사에서 정해놓은 폰트가 있다면 아주 유용한 엑셀기능인것 같네요^^

텍스트를 입력할때나 삽입할때 원하는 폰트를 기본으로 설정하면 글꼴을 변경하는 번거로움을 없애주는 기능.

기본글꼴변경하기 기능이었습니다.

 

글꼴뿐만 아니라 크기도 변경할수 있고 시트의 개수까지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온라인컴퓨터강좌 컴띵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