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공인자격/ITQ & DIAT & E-TEST

[[ITQ_파워포인트]PPT기능_파워포인트 입력취소 횟수 변경하는 방법

 

[[ITQ_파워포인트]PPT기능_파워포인트 입력취소 횟수 변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온라인컴퓨터강좌 컴띵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아침에 빗방울이 하나둘 떨어지더니 다시 햇빛이 쨍~ 하는 이상한 날이었습니다.

월요일날 제 정신이 아닌건 하늘이나 직장인이나 마찬가지인가 봅니다ㅎㅎ 뭐 결국에는 한바탕 쏟아졌으니 마지막에 정신을 차렸다고 할수 있나요?ㅎㅎ

 

오늘은 PPT기능 중 하나인 입력취소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작업을 할때 가장 많이 쓰이는 단축키인 Ctrl + C,V 다음에 Z가 아닐까 하는데요

저도 사실 몰랐습니다.. 이 횟수를 변경할수 있는 옵션이 있다는것을요.. 정말 너무너무 반가운 정보랄까요? 

 

알고 난 즉시 변경했습니다ㅎㅎ PPT기능중에 저는 가장 반가웠던 기능이 아닌가 합니다ㅎㅎ 제가 반가운 만큼 

여러분들에게도 반가운 정보였으면 합니다.  입력취소 횟수 변경하는 PPT 기능, 바로 알려드릴께요^^

 

 

입력취소 횟수를 변경할 PPT파일을 열어줍니다.

 

 

 

정말 간단한데요, Windows버튼 - 정보 - 옵션을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 옵션에서 고급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바로 '실행취소 최대횟수' 라는 메뉴와 옆에 횟수를 입력할수 있는 창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여기서 입력취소 횟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최대 횟수는 150회!!! 옴마나 이정도면 왠만한 작업의 되돌리기는 전부 다 실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50회로 지정한 뒤 확인을 누르면 입력취소횟수가 변경됩니다.

비록 확인과정을 일일이 보여드리진 못하지만, 1분만에 설정이 가능하니 여러분들도 적용해놓으면 혹여나 실수로,

또는 마음에 들지않아 전에 작업상태로 돌아가고 싶은데 갈수없는 그런 슬픈 상황은 다가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옵션에 숨어있는 PPT기능들이 정말 많은것 같네요. 파워포인트를 정복하려면 옵션을 파헤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수고많으셨습니다.  온라인컴퓨터강좌 컴띵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